셀 병합하지 않고 글자 중앙에 배치하기


엑셀버전 : 엑셀 2013

셀서식 > 맞춤 > 선택 영역의 가운데로 

오류 메세지 없이 작업 가능


 

 

여러개의 셀에 글자를 쓰게 될때, 예를 들어 문서의 타이틀을 작성하고 글자를 가운데 오게하려면,

 

셀병합하지않고

 

 

저걸 많이 쓰실겁니다. 저 또한 그러하니까여~

그런데 저 방법으로 글자를 가운데로 오게 하면 약간의 불편함이 있더군요. 여러개의 셀이 하나로 묶여 버리니

다른셀을 작업할때 오류가 나게 됩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인데 굉장히 간단합니다.

 

 

셀병합하지 않고

 

 

위에 타이틀인 “최소장의 부동산이야기” 는  [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 으로 이미 글자를 가운데로 배치시킨 상태 입니다.

타이틀을 만들고 밑의 내용을 작업하다 보면 쓸데없는 내용을 지워야 할때도 있을겁니다.

 

▼ 예를 들어,  위의 표에서 F 열을 삭제하려고 잘라내기를 누르면, 이런게 딱! 뜹니다.

 

셀병합하지 않고

 

셀병합하지않고

 

 

병합된 셀에서는 잘라지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 최소장의 부동산이야기 ] 라는 타이틀 셀이 하나로 병합이 되어서 오류가 나게 된겁니다.

그래서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 입니다.  셀을 병합하지 않고 해결 가능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표의 타이틀인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을 풀어줍니다.

 

▼ 타이틀 셀을 전부 선택한 상태서 빨간 네모를 클릭해줍니다.

 

 

셀병합하지않고

 

 

▼ 클릭을 하게 되면 [ 셀서식 ] 창이 등장합니다. 물론 타이틀 셀을 전부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도 [ 셀서식 ] 창은 뜹니다.

하지만 위의 표시를 클릭하면 [ 셀서식 ] 창의 [ 맞춤 ] 탭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뭐 아무거나 하셔도 됩니다~

어찌됫건, [ 셀서식 ] > [ 맞춤 ] 탭을 보면,

 

 

셀 병합하지 않고

 

 

[ 선택 영역의 가운데로 ] 를 클릭하시면 해결됩니다. 이렇게 하면 굳이 셀 병합하지 않고

표 밑의 내용도 수정할수 있고 잘라내기를 해도 오류 메시지 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