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경 아이파크 4차 (청주) 아파트 청약 도전~

√ 가경 아이파크 4차 모델하우스 12월 13일 오픈

√ 총 210세대, 84제곱미터 단일 평수

√ 청약통장 2백만원 6개월 지나야 1순위

아파트 분양 시장 후끈~

전국적으로 아파트 열풍에 집값은 하늘 높은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있는 청주는 뭐 쓰나미급의 매수세에 과연 이런일이 기존에 또 있었었나 할 정도입니다.

실소유자는 물론이고 외지 투자자들까지 한꺼번에 몰려버리니 매도인들의 호가는 당연히 매일매일 신고가를 경신중이네요.

분위기가 이렇다 보니 청약통장도 가지고 있고 청주에 거주중인데, 저라고 가경 아이파크 4차 청약에 도전을 안해볼수가 없네요~

가경 아이파크 4차

일단 청주 가경 아이파크 4차 모델하우스는 지난주 금요일에 오픈을 했는데, 첫날은 뭐 기대했던대로 엄청난 인파에 줄을 서서 기다려야만 입장이 가능한 그런 분위기였습니다.

지인분은 첫날에 갔지만 저는 그 주 일요일에 방문해봤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았네요. 그리고 모델하우스에서 B 타입은 볼 수가 없었네요.

견본주택으로 A 타입만 구경 가능~

가경 아이파크 4차
가경 아이파크 4차
가경 아이파크 4차

A타입과 B타입의 큰 차이는 없어보이는데, 사람들 이야기 들어보니 주방 옆에 붙어있는 작은 방(알파 룸)에 창문이 A타입에는 있고, B타입에는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A타입이 더 인기가 있을거라고 하네요.

물론 B타입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겁니다. 하지만 난 A타입으로 청약을 넣어보기로 결정~

아파트 투유를 통해 지난 19일 1순위 청약때 접수 완료. 그런데 생각보다 청약가점이 낮네요. 30점 초반대인데 아무래도 당첨은 물건너 간듯.

이유인즉, 예상대로 최고의 경쟁률을 찍고 말았음… A타입 94 대 1, B타입 47 대 1… 저는 거의 포기상태~^^ 옆사무실 소장님도 40점대 초반으로 청약 넣으셨는데 그분도 거의 포기상태라고 하시네요.~

아파트만 전문적으로 하시는 투자자 및 부동산 소장님들 이야기 들어보니 이번 가경 아이파크 4차 당첨이 되려면 최소한 청약가점 60점은 넘겨야 가능할듯 하다고 다들 입을 모으시네요.

가경 아이파크 4차

가경 아이파크 4차가 이토록 인기가 있는 이유는 요즘같은 아파트 호시장에서 전매제한이 없다는 메리트가 있기 때문인듯 합니다.

그런데 기존의 1,2,3차와는 다르게 세대수가 너무 적다는 단점과 위치적으로도 다소 떨어진다는 평들이 많습니다. 이 밖에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아이파크 4차 관련 블로그 보러가기

아무튼 최근의 아파트 열풍은 대단하고 대단합니다. 저같이 아파트에 그닥 관심이 없던 인간도 눈길을 가게 하니 말이죠.

아이파크 4차의 경우 지금도 저희 사무실 실장님들에게 전화가 빗발칩니다.

무조건 살테니 접수되면 바로 전화좀 주세요, 동,층 상관없으니 문자만 넣어주세요 등등, 대부분 무조건 사겠다는 분위기 입니다.

다음주 금요일( 27일 )이 당첨자 발표날인데, 발표 이후 어떤 분위기가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끝 >

< 다른 글 보러가기 >

공인중개사 합격자 발표

조정대상지역 해제 후 치솟는 부산 집값